안녕하세요.

기덕 하다 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하죠~~ 최근에 완전무선 이어폰 1개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이제는 필수 아이템이 되어 버린!

블루투스 이어폰을 들고 왔습니다!!

그중 끝판왕이라는 모멘텀과 작은형이라는 B&O 의 E8 그리고 추격자라는 테비 더해서 에어팟 까지 두루 사용해본 입장에서 적어 보는

일반 월급루팡의 사용기 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음질과, 디자인은 정말 개취의 영역이니 진짜 참고만 하세요~



자 제 이놈이 끝판왕 인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 입니다.

요놈 가격이 40만원정도 합니다 ㅠㅠ

미쳤죠...40만원짜리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니...

그치만 저는 최저가로 정발을 30만원에 득했습니다 ㅎㅎㅎ

30만원과 40만원은 체감이 다르죠 ㅎㅎ그래도 싼데 비쌉니다..



박스 오픈 해봤습니다.

요렇게 생겼네요. 케이스가 천재질이라 때가 탈거 같습니다만 굉장히 고급 집니다.

깔끔해요. 때만 안타면 좋겠습니다.



본체와 충전겸 케이스 입니다.

저는 저 젠하이저 로고가 정말 끝내주게 마음에 듭니다. 감성지수가 굉장히 올라갑니다 ㅎㅎ

사실 일반 사람들은 사운드 브랜드는 잘 몰라도 젠하이저, B&O, 보스, 소니 정도는 다 알죠 ㅎㅎ

 


구성품 봅시다~. 메뉴얼 있습니다.

그냥 살포시 넣어 둡니다. 우리 같은 사람은 메뉴얼 절대 안읽죠?ㅎㅎ



충전 케이블 입니다. 짧네요. 살포시 넣어 둡니다.

우리 같은 기덕들은 기본 구성품은 소장 하죠 ㅎㅎㅎ



기본 이어팁 입니다.

역시나 살포시 넣어 둡시다~~

우리 같은 사람들 다 컴플라이 폼팁 여유분 있잖아요??

그거 씁시다~~



이어본 본체 입니다.

좌우측에 자석과 가운데 충전단자가 보이네요~



감성 넘치는 젠하이저 로고!!!

저부분이 터치로 작동 합니다.

굉장히 반응성 좋고 작동도 훌륭하게 합니다.



케이스가 생각보다 큽니다. 에어팟의 그 작은 케이스보다 좀 큽니다.

B&O e8 의 케이스 보다도 조금 큽니다.

좀더 작았으면 좋았을거 같습니다.

바지 주머니에 넣으면 좀 많이 볼록해지네요 ㅠㅠ

다른게 볼록 하면 좋겠는데 ㅠ


케이스 내부입니다. 깔끔하죠.

케이스 뚜껑의 자력도 훌륭 합니다.

덜렁 거리지 않고 열고 닫을때 느낌이 좋습니다만

에어팟 케이스만큼의 손맛은 없습니다.

아쉬운 부분 입니다.



충전은 USB-C 단자 입니다. 정말 좋죠..

오른쪽에는 배터리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B&O e8 과 케이스 비교샷 입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 가 좀더 큰걸 볼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는 천재질이고 B&O e8 은 가죽?느낌의 플라스틱? 입니다.



오픈했을때도 B&O e8 이 좀더 작은걸 볼수 있습니다.

케이스 뿐 아니라 실제 이어폰도 조금더 E8 이 작습니다.




자 이제 중요한 사용기 한번 간단히 적어 봅니다.


제가 현제 사용 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총 4개 입니다.


애플 에어팟2, B&O e8,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 그리고 최근에 핫했던 테비


에어팟은 비교에서 빼겠습니다. 오픈형이라 비교 의미가 없습니다 ㅎㅎ


음질


모멘텀 >> E8 > 테비


저는 저음 성향의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멘텀의 저음 타격감은 정말 좋습니다.

모멘텀을 듣다가 E8을 들으면 조금 심심해 집니다.

그 후 테비를 들으면...... 긴말 하지 않겠습니다.


디자인


E8 > 모멘텀 >>> 테비


E8이 조금 더 작고 이쁜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모멘텀이 안 이쁜건 압니다.

둘다 비슷하고 개취인거 같습니다.

테비는 음 긴말 하지 않겠습니다. 

모멘텀 짝퉁 같은 케이스 ㅠㅠ

E8과 모멘텀이 감성이 돋는다면..

테비는 그냥 그렇습니다.


배터리


테비 > E8 >= 모멘텀


테비는 배터리 하나는 끝내 줍니다.

인정 합니다!!

E8과 모멘텀은 그냥 비슷 하게 갑니다.3시간 30분~4시간

테비도 배터리가 10시간 간다고 광고는 하는데

실제 atp-x 로 들으니 5시간 정도 가는거 같습니다.



연결성


모멘텀 >> 테비 >> E8


모멘텀은 정말 연결성이 좋습니다. 끈김이 1도 없습니다.

테비는 종종 끊기는게 느껴 집니다. 안 끊겨야 할때 끈김이 느껴 지는게 좀 의아 하긴 합니다.

E8은 사람 많은 곳이나 전자파 심한 곳은 자주 끈김이 발생 합니다.


동영상 감상시 싱크


모멘텀 > 테비 > E8


역시 모멘텀은 레이턴시가 가장 좋습니다.

테비도 나름 준수한 레이턴시를 보여 줍니다만 약간 뭔가 느껴 집니다.

E8은 조금 밀리네요...


가성비


테비 > 모멘텀 >E8


가성비는 테비가 좋은거 같습니다. 공구 특가로 했을때만요.

정가 12만원 주고 테비 살래? 하면 글쎄요 저는 12만원 이면 주저 없이 에어팟을 살거 같습니다.

지갑의 여유가 있다면 무조건 뒤도 보지 말고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로 가세요.


1번에 가세요...

+ Recent posts